[git] error: unable to create file <경로/파일명> Invalid argument

    다음과 같은 에러 문구가 출력되면서 pull이 되지 않았다.

    error: unable to create file <경로/파일명> Invalid argument

     

    결론 : 나의 경우에는 파일명에 특수문자가 있어서 에러가 났던 것이었다.😂

     

    별짓을 다 했는데도 안되길래 결국 문제의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었는데,

    파일명을 변경하려고 보니 다음과 같은 에러 메세지가 출력되고 있었다 ㅎㅎ...

    .md 뒤에 공백이 있나 '이 있나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였는데, 원인은 .md 앞에 있던 '?' 때문이었다.

     

     

    새롭게 알게된 내용

    git 터미널에 기본 설정이 powershell로 되어있으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출력된다.

    해결방법

    오른쪽 '+' 클릭 후 Git Bash 선택 > 터미널 창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기 

     

    https://devbirdfeet.tistory.com/25

     

    Git 실행오류 / 'git'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

    Git 에러메시지 'git'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이름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경로가 포함된 경우 경로가 올바른지 검증한 다음

    devbirdfeet.tistory.com

     

    728x90

    댓글